목차

  1. 가위바위보 만들기

레벨 블루 프린트로 제작하기 전에 앞서 Enum 타입의 블루 프린트를 만들어 줍니다.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우클릭 후 만들어주면 됩니다.

enum 타입 만들기

만든 enum 타입을 더블 클릭하여 들어간 후 이너머레이터 추가 버튼을 눌러 Rock, Paper, Scissors 를 추가 해줍니다.

enum 타입 추가

레벨 블루프린트로 돌아와서 변수에 방금 만든 ERockPaperScissors타입 변수를 추가해줍니다.

변수 추가

Q, W, E 키보드 입력을 받아 SET으로 PlayerValue를 변경하고 Format Text를 통해 어떤 것을 선택했는지 출력을 해줍니다.

setPlayerValue and print PlayerValue

Enemy Value는 배열을 만들고 Random Integer in Range를 사용하여 3가지의 값 중 하나를 뽑게 만들고 그 값을 Enemy Value에 저장하게 만들었습니다. 

setEnemyValue

그 후 Player Value를 출력한 것과 같은 방식으로 Enemy Value를 출력하고, 서로의 값을 비교하여 값이 같다면 Draw를 출력하게 만들었습니다.

print Enemy Value and compare Values

값이 다르다면, Player가 Enemy를 이기는 방식들만 AND와 OR로 묶은 뒤 그 값을 이용해 True면 PlayerWin!을 출력하고 False면 EnemyWin!을 출력하게 만들었습니다.

 

결과 화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