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

메인 툴바

   메인 툴바 는 언리얼 에디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일부 툴과 명령을 위한 단축 키를 포함하고 있다.

1. 저장 버튼

 현재 열려 있는 레벨을 저장한다.

 

2. 모드 선택

 레벨에서 콘텐츠를 편집하기 위해 다른 모드 간에 빠르게 변환하기 위한 단축 키

  • 선택 편집(Select Editing)
  • 랜드스케이프 편집(Landscape Editing)
  • 폴리지 편집(Foliage Editing)
  • 메시 페인팅(Mesh Painting)
  • 프랙처 편집(Fracture Editing)
  • 브러시 편집(Brush Editing)

3. 콘텐츠 단축키

 레벨 에디터에서 일반적인 타입의 콘텐츠를 추가 및 열기 위한 단축키

생성(Create) - 일반 에셋 목록에서 선택하여 레벨에 빠르게 추가. 액터 배치(Place Actors)패널에 엑세스 가능
블루프린트(Blueprints) - 블루프린트를 생성하고 엑세스
시네마틱(Cinematics) - 레벨 시퀀스 또는 마스터 시퀀스 시네마틱 생성

 

4. 플레이 모드 컨트롤

 에디터에서 게임을 실행하기 위한 플레이, 건너뛰기, 중지, 탈출 등의 단축키 버튼

 

5. 플랫폼 메뉴

 데스크톱, 모바일 또는 콘솔과 같은 다른 플랫폼으로 프로젝트를 환경설정, 준비 및 디플로이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일련의 옵션

 

6. 세팅

 언리얼 에디터, 레벨 에디터 뷰포트 및 게임 행동에 대한 다양한 세팅

 

레벨 뷰포트

 레벨 뷰포트는 현재 열려 있는 레벨의 콘텐츠를 표시한다. 언리얼 엔진에서 프로젝트를 열 때 기본적으로 프로젝트의 디폴트 레벨이 레벨 뷰포트에서 열린다. 여기에서 게임 환경, 제품 시각화 앱 등 활성 레벨에 대한 콘텐츠를 확인 및 편집할 수 있다.

 레벨 뷰포트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방법으로 레벨의 콘텐츠를 표시한다.

  • 원근(Perspective)은 다른 각도에서 뷰포트의 콘텐츠를 보기 위해 탐색할 수 있는 3D 뷰이다.
  • 직교(Ortographic)는 주요 축(X, Y 또는 Z) 중 하나를 내려다보는 2D 뷰이다.

콘텐츠 드로어 및 콘텐츠 브라우저

 콘텐츠 브라우저는 프로젝트에 포함된 모든 에셋, 블루프린트 및 기타 파일을 표시하는 파일 익스플로러 창이다. 이 창을 사용하여 콘텐츠를 탐색하고, 레벨에 에셋을 드래그하고, 프로젝트 간에 에셋을 이동하는 등의 동작을 할 수 있다.

언리얼 에디터의 좌측 하단에 있는 콘텐츠 드로어 버튼은 (클릭 시) 초점을 잃을 때 자동으로 최소화하는 콘텐츠 브라우저의 특별한 인스턴스를 연다. 계속 열어 두려면 콘텐츠 드로어의 우측 상단에 있는 레이아웃에 고정(Dock in Layout) 버튼을 클릭한다. 이를 통해 콘텐츠 브라우저의 새 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있고 새 콘텐츠 드로어를 열 수도 있다.

 

하단 툴바

하단 툴바는 명령 콘솔, 출력 로그 및 파생 데이터 함수 기능에 대한 단축키를 포함하고 있다. 소스 컨트롤 결과도 표시한다.

1. 출력로그(Output Log) - 애플리케이션 실행 중에 유용한 정보를 출력하는 디버깅 툴
2. 명령 콘솔(Command Console) - 다른 명령줄 인터페이스처럼 작동한다. 콘솔 명령을 입력하면 특정 에디터 행동을 트리거한다.
3. 파생 데이터(Derived Data) - 파생 데이터 함수 기능을 제공한다.

 

아웃라이너

 

 아웃라이너 패널(이전의 '월드 아웃라이너')은 레벨의 모든 컨텐츠에 대한 계층형 뷰를 표시한다.(Unity의 Hierarchy같은 역할??) 각각 고유한 열 레이아웃과 필터 환경설정이 있는 최대 4개의 서로 다른 아웃라이너를 사용할 수 있다. 

아웃라이너 패널을 사용할 수도 있다

  • 관련된 눈 버튼을 클릭하여 액터를 빠르게 숨기거나 드러내 보인다.
  • 해당 액터를 우클릭하여 액터의 컨텍스트 메뉴에 엑세스한다. 그런 다음 해당 메뉴에서 추가적인 액터 특정 연산을 수행할 수 있다.
  • 콘텐츠 폴더를 생성, 이동 및 삭제한다

디테일 패널

 레벨 뷰포트에서 액터를 선택하면 디테일 패널에서 선택한 액터에게 영향을 미치는 세팅 및 프로퍼티를 표시한다.(Unity의 Inspector같은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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