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티리얼 에디터(Material Editor)는 노드 기반 그래프 인터페이스로, 프로젝트에 사용할 셰이더. 머티리얼을 만들 수 있는 툴이다. 머티리얼은 스태틱 및 스켈레탈 메시, 랜드스케이프, UI, VFX를 포함하여 씬에 있는 오브젝트의 외형과 표면 프로퍼티를 정의한다.

 

1. 머티리얼 생성 방법

  • 컨텐츠 브라우저를 킨다.

컨텐츠 브라우저

  • 컨텐츠 브라우저에서 머티리얼을 생성한다.(추가를 눌러 생성하거나 우클릭을 통해서 생성)

컨텍스트 메뉴

  • 만들어진 머티리얼을 더블클릭하여 머티리얼 에디터를 연다.

 

2. 머티리얼 에디터 사용 방법

  • 마우스 우클릭으로 컨텍스트 메뉴를 연다
  • Constant와 Constant3Vector를 생성하여 값을 조정한 후 myMaterial(메인 머티리얼 노드)에 연결하여 적용 시킨다.

머티리얼 에디터
적용된 모습

  • 디테일 패널의 블랜드 모드, 셰이딩 모델에따라 myMaterial(메인 머티리얼 노드)에서 활성화 및 비활성화 되는 입력을 변경할 수 있다.

블랜드 모드와 셰이딩 모델에 따라 다른점
텍스처 샘플에 따라서 바뀌는 머티리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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